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발렌타인 데이란

by 오 & 쿠키 2022. 1. 27.
반응형

 

 

 

밸런타인데이란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꽃과 사탕을 주는 전통은 루페르 칼리아라고 불리는 고대 로마의 축제에서 시작되었다. 매년 2월 15일, 사제들은 로마의 조상인 로물루스와 레무스가 늑대에 의해 길러졌던 곳인 동굴에 모였습니다. 참고로, 늑대를 뜻하는 라틴어 단어는 '루푸스'입니다. 그 후, 희생된 염소의 피가 귀족 혈통의 두 젊은이의 머리에 발라졌다. 그들은 로마의 거리를 뛰어다니며 페브 루아라고 불리는 염소 가죽으로 만든 막대기로 젊은 여성들을 때렸습니다. Pebrua는 '정리하다'는 뜻의 라틴어이며 영어로 2월을 뜻하는 'Pebur'의 어원이기도 하다. 이 의식은 가축과 농작물을 보호하고 가축과 주인의 번식을 기원하기 위한 것이었다.

루퍼칼리아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연인이나 사랑하는 사람의 이름을 그리는 것이었습니다. 기독교 신앙이 전파되면서 이교도 전통이 기독교와 뒤섞였고, 서기 5세기에 이르러 이 2월 축제는 어른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서기 1세기경 순교자인 밸런타인은 황제의 명령을 어기면서도 몰래 연인들의 결혼식을 올린 주교였다. 밸런타인이라는 또 다른 사람은 박해받는 기독교인들을 도운 사람이었다. 참고로 일부 학자들은 두 사람이 루페르 칼리아 축제를 즐기기 위해 같은 인물로 처형되었다고 주장한다.

 

 

 


교회는 이교도 축제를 환영하지 않았지만, 영웅을 기념하는 날에는 항상 관대했다. 이제, 젊은이들은 사랑하는 사람들의 이름을 그리는 대신 어른들의 이름만 기억합니다. 그러므로 중세 이탈리아에서 발렌타인데이 축제가 사라진 것은 전혀 놀라운 일이 아니다. 프랑스와 다른 나라들의 경우, 밸런타인데이 축제가 19세기 이후로 더 이상 지속되지 않았다.

하지만, 이 발렌타인데이 축제를 계속 유지한 나라인 영국이 있었습니다. 이 축제의 명성을 뒷받침하는 주요 소품은 영국 문학의 두 거장이었다. 그것은 차 오서와 셰익스피어입니다. 1382년 무렵의 작품인 조소의 새 의회와 1594년 셰익스피어의 작품인 한여름 밤의 꿈은 둘 다 밸런타인데이나 2월 14일에 짝을 이룬 새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이것은 밸런타인데이가 영국에서 여전히 서로에게 사랑을 맹세하는 날이라는 것을 의미하도록 해주었습니다.

오늘날, 발렌타인 데이는 문구점 상인, 초콜릿 상인, 그리고 꽃 장수들이 가장 좋아하는 날이기도 합니다. 그들은 동료들뿐만 아니라 연인, 부모, 자식, 친구들도 선물을 줍니다. 밸런타인데이를 상업적으로 조작된 날로 여기며 연하장을 보내는 것조차 거부하는 사람은 없지만, 많은 이들이 소중한 사람과의 로맨스와 우정에 초점을 맞춰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한다.

 

 

 

 

 

풍습

서양에서는 15세기 무렵부터 연인 간에 발렌타인 카드를 주고받기 했는데.. 초콜릿이나 쿠키 등의 제과류를 선물하는 풍습은 19세기 영국에서 시작했다.  1936년 일본의 한 제과업체가 밸런타인데이는 초콜릿을 선물하는 날이라는 내용으로 광고를 하면서부터였다. 이후 1960년대 일본에는 여성이 초콜릿을 남성에게 주면서 사랑을 고백하는 일본식 밸런타인데이가 정착했고, 이문화가 1980년대 중반 한국에도 유입되어 상술이라는 비판에도 불구하고 친구나 연인에게 초콜릿을 선물하는 날로 자리 잡게 되었다. 

 

 

 

 

 

빼빼로데이 유래에 대해서 총정리

11월이면 먼저 뺴뺴로데이가 생각납니다. 또는 가래떡데이라고도 합니다. 사랑하는 연인,친구 , 가족을 위해서 선물을 주는 날입니다. 요즘에는 빼빼로 과자보다 다른 선물들을 주고받고 있습니

oh.jijipo1004.com

 

반응형

댓글